출처 : http://movie.daum.net/moviedetail/moviedetailPhotoView.do?movieId=46053&photoId=297187

포스터



사진












요약정보 다큐멘터리, 애니메이션 | 독일, 프랑스, 이스라엘 | 87 분 | 2008-11-20
감독 아리 폴먼
등급 청소년관람불가(한국)
홈페이지 www.bashir2008.com/
제작/배급 서울엠피필름(주)(배급) , 위드시네마(수입)

줄거리

매일 밤, 잊고 있던 기억들이 그를 쫓는다!
어느 날, 옛 친구와 함께 술집에 들른 영화감독 아리는 계속 반복되는 친구의 악몽에 관해 듣게 된다. 매일 밤 꿈에 어김없이 등장해 자신을 쫓는 정체 모를 26마리의 사나운 개들에 관한 이야기.
두 남자는 이 악몽이 80년대 초 레바논 전쟁 당시 그들이 수행했던 이스라엘 군에서의 임무와 어떠한 연관이 있다고 결론 내린다. 오랜 시간 친구와 대화를 나누던 중 아리는 자신이 당시의 일들을 전혀 기억하지 못한다는 것을 깨닫고, 잃어버린 기억을 찾기 위해서 전세계를 돌며 자신의 옛 친구들과 동료들을 찾아 나선다. 아리가 과거의 비밀을 더 깊이 파헤쳐갈수록 때로는 선명하게, 때로는 초현실적인 이미지의 형태로 그의 기억들도 하나씩 떠오르기 시작하는데….


2008년, 칸을 사로잡은 최고의 화제작! : <바시르와 왈츠를>에 쏟아진 뜨거운 찬사!
제 61회 칸영화제 공식경쟁부문에 선정되어 클린트 이스트우드, 스티븐 소더버그, 다르덴 형제, 지아장커 등 세계적인 거장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큰 호응을 얻은 아리 폴만 감독의 <바시르와 왈츠를>은 영화제 기간 내내 끊임없는 찬사를 얻은 올해 최고의 화제작이다.
칸영화제 기간 동안 전 세계 주요 영화 매체 평론가들이 별점 및 기사를 기고하는 데일리는 <바시르와 왈츠를>의 놀라운 완성도에 연일 뜨거운 찬사를 쏟아냈다. ‘스크린 인터내셔널’은 “일반적인 전쟁의 윤리학을 말하는 이 영화는 영원히 기억될 것”이라며 만점인 별 넷을 선사했으며, 프랑스 대표 일간지 ‘리베라시옹’은 칸 특별지의 첫 페이지를 <바시르와 왈츠를>에 할애하며 “경쟁부문 전면에 나서다”(Lignes de front)는 제목으로 대서 특필했다.. ‘메트로’에서 역시 칸 특별 판에 별 다섯 개 만점에 네 개를 선사하며 아리 폴먼 감독의 특별 인터뷰를 두 면에 걸쳐 보도하였고 이로써 다시 한 번 영화의 높은 완성도와 영화에 대한 큰 관심을 실감할 수 있었다. 또한 프랑스의 가장 권위있는 영화지로 평가받는 ‘까이에 뒤 시네마’는 <바시르와 왈츠를>을 지지하며 예외적으로 애니메이션인 이 작품을 표지로 선정하기도 하였다.


예고편



출처 : 루리웹

+ Recent posts